In Progress
Week 1, Lesson 88
In Progress

우리집은 안전지대

음란물 보는 행동은 어디서 일어나고 있나요? 집인가요? 음란물을 보지 않겠다고 결심한 많은 사람들이 집에 혼자 남게 되는 것이 가장 골치아픈 일로 여겨 집니다. 왜냐하면 아무도 집에 없을 때 음란물을 보게 될 소지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것과 정반대로, 집이라는 공간은 회복에 있어서 가장 안전한 공간이 되어야 합니다. 세상에 너무나 많은 장소들이 우리가 통제 할 수없는 것들로 가득 차있고, 기대 하지 않았던 트리거(신호)들을 직면하게 됩니다. 집은 우리가 100% 통제가 가능한 공간이지요.

다음 몇일 동안은 순결의 여행기간 동안 당신의 집을 안전지대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 당신의 집을 둘러보고 음란물이나 음란하다고 여겨지는 어떤 것이라도 즉시 제거 하세요.

  •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에 숨겨진 사진이나 비디오
  • 잡지나 DVD
  • 윤활제나 성적인 도구, 음란물을 연상하게 하는 어떤 것

2단계 – 미래에 나타날 수 있는 음란물 접근을 막기

집에서 음란물을 볼 수 없도록 막는 몇가지 전략을 알려드릴께요. 100% 예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음란물을 보고 싶도록 계기가 되는 것들을 제거하는 노력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휴대폰에 부모님 관리 어플, 프로그램을 설치 합니다.

그린i-Net2.0 홈페이지(www.greeninet.or.kr)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6개의 청소년 유해정보 필터링 S/W는 기본적으로 모두 컴퓨터 사용시간 관리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게임 및 인터넷 사용시간 제한 기능의 경우, 학부모나 교사가 6개의 프로그램의 기능을 비교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www.greeninet.or.kr/PI_FILTERING/jsp2/downl…

아마도 지금 ‘나는 그런거 필요없어. 그런거 없이도 잘 할 수 있어’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요합니다.

필요없다고 하는 마음의 소리가 어디서부터 들려오는지 보세요.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서 하는 일들을 왜 하지 않으려고 할까요? 자존심? 아직도 ‘나는 음란물 보는 사람’이라는 것을 인정하지 못하고 계신가요?

이기는 게임을 하세요. 지금 소개해드린 방법들이 게임을 이기는 최고의 도구들입니다. 심지어 저희 직원들도 몇년의 순결한 생활을 하면서도 잠정적인 유혹들을 막기 위해서 이러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지속적인 순결한 삶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