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Progress
Week 1, Lesson 101
In Progress

음란물이란?

음란물의 정의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신 적 있나요? 너무 기본적인 질문같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1960년대 미국에서는 ‘극장에서 음란물이 상영되어서는 안된다’라는 소송이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똑똑한 사람들이 모여서 음란물이 무엇인지 결정하기 위해서 긴 시간을 소비했습니다. 심사숙고 끝내 내려진 음란물의 의미는?

“보는 그 순간 그것이 음란물인지 안다.”

라며, 정의를 내렸습니다.

“음탕하고 난잡한 내용을 담은 책이나 그림, 사진, 영화, 비디오테이프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

“Printed or visual material containing the explicit description or display of sexual organs or activity, intended to stimulate erotic rather than aesthetic or emotional feelings.”

영어로는 “미학적이거나 감정적임 느낌을 주기 보다 성적인 자극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이라는 문장이 추가 되어있습니다.

아주 분명한 것 처럼 보이지만 깊이 들여다 보면 많은 질문이 떠오릅니다. 인터넷은 어떻게 분별하지? 만약에 어떤 사람이 온전히 미에 중심을 맞추었다면 음란물이 아닌것인가? 많은 유튜브 영상들은 성적으로 자극적인데, 그것도 음란물로 분별할 수 있을까?

많은 질문들에 대한 논쟁은 돈에서 멈추게 됩니다. 성은 판매되고 있습니다. 대중문화에서도 최대한 성을 상품화 해서 판매 하고자 하고 있거든요. 청소년관람불가 영상보다는 전체이용가 혹은 15세 이상 관람가가 훨씬 많은 대상이 관객이 됩니다.

여기서 멈춰서 회복에 과정에서 음란물의 단순한 정의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배우자 이외의 성적으로 자극을 주는 어떤 것”

순결의 삶에서 우리의 목표는 성적관계를 내 배우자 이외의 어느 누구하고도 가지지 않는 것입니다. 아름답고 엄청난 성관계를 나의 배우자와 하는 것입니다. 다른 이외의 것에 자극을 받게 되면 배우자와의 그러한 성관계를 하게 되는 것과 점점 멀어지겠죠.

초기 단계에서 노란 동그라미를 끊어내는데 어려움이 많을 거예요. (레슨 3.1 트리거101 참고하세요) 페이스북에서 몇몇의 지인들이 올리는 행복한, 즐거운 사진을 본다던지, 약간 야하긴 하지만 재미있는 유튜브 채널을 보기도 하지요. 이러한 것들도 위험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작은 신호들이 모여서 엔돌핀을 주게 되지요. 그리고 나도 모르게 “어디까지가 음란물일까”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작은 신호들을 하나씩 잘라내면, 순결의 삶에서 더 큰 성공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어떤 노란 동그라미 활동들, 작은 위험 신호들을 잘라낼 필요가 있을까요?